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사카 자유여행 스파스미노에] 일본온천 사우나실 소금 마사지와 효능 알아보기

해외 여행 이야기/여행 후기

by 훌리아 2018. 1. 19. 14:03

본문

반응형

오사카 스파스미노에 방문후기


전날 USJ를 다녀와서 너무 피곤했어요. 늦은시간 이자카야(일본술집)에서 간단하게 한잔하고 돌아왔거든요. 다음날부터 오사카주유패스 2일권으로 여유있게 관광이었습니다. 첫번째 일정으로 바로 난바 중심가 이츠란라멘에서 아침을 먹고 스파스미노에로 가서 온천을 즐기는 것이었어요. 난바역에서 스미노에코엔역까지는 15분 걸려요. 금방이죠. 걸어가서 이동하는 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30-40분 정도면 갈 수 있어요.


구글지도보기 >> 이츠란라멘 도톤보리점 에서 스파 스미노에까지



역에서 스파스미노에까지 찾아가기는 어렵지 않았답니다. 구글지도가 세계를 제패하네요. ^^;





스미노에코엔이 종착역이라 갈때는 한방향에서만 출발한답니다. 반대편에서 기다리시면 안돼요 ^^;



일본은 사철외 민간철도 운영이 많아 지하철 내부가 다 다르더라고요.



도착하면 스파 스미노에 SPA SUMINOE로 가는 방향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스파 스미노에 NO2.




스파스미노에 입구에서 한컷~



신발을 벗고 들어갑니다.



신발장에 신발을 보관하고 들어가야 해요. (100엔 준비되셨나요? ^^)



보관키 분실 안되도록 가방에 잘 챙겨두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카운터에 오사카주유패스를 보여주고 체크합니다.

여기서부터 사진을 못찍어서 웹서핑을 했네요. ^^;


기다리는 장소


수건을 미리 챙겨서 왔고요. 

없으시면 따로 빌리셔야 됩니다.

샴푸,린스,바디샴푸는 비취되어 있어요.


여(빨강) / 남(파랑) 입구


내부는 사진촬영이 안되고요. 스파스미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어요.

http://www.spasuminoe.jp/index.html


스파스미노에 노천온천



우리나라도 사우나실에 소금마사지하시는 분들이 있다고는 알고있는데 저는 실제로 처음 보았어요. 일본 스파시설을 이용했는데~ 요건 왜 몰랐지? 그런생각이 들더라고요. 현지 일본분들이 사우나실에서 소금마사지를 즐겨하시더라고요. 관광객분들은 거의 노천온천을 즐기시고요. ^^ (그날만 그랬는지도 모릅니다만,^^;)







일본 온천 사우나실 소금마사지 하고 뒷마무리 하기

* 사우나실내 소금이 쌓여있는 통과 찬물을 틀고 담는 통 확인할 수 있어요.

1) 앉을 자리에 찬물로 씻어내고 자리를 마련합니다.

2) 소금은 취향에 따라 (양손으로 가득) 온몸을 마사지를 합니다. (너무 오랜시간 방치하면 따가워요.^^)

3) 앉을 자리에 다시 찬물로 씻어내고 깨끗하게 정리하고 나옵니다.

4) 사우나실 앞에 별도 샤워기가 비취되어있어요. 몸에 뭍은 소금을 씻어냅니다.


저는 일본온천가서 사우나만 이용했어요. ^^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최대장점을 지니고 있어요. 온천을 즐긴다기보다. 관광후 피로를 풀기위해 오전, 오후에 잠시 들러가는 타임으로 잡았거든요. 그래서 1시간 내외로 모든 볼 일을 다 보고 나와야 했습니다. 머리감고, 샤워하고 그다음 탕에 들어가는 것보다 바로 사우나실로 향했어요. 옷입고 머리말리고 화장까지 포함해서 1간이고요, 실제 씻는 시간은 30분을 잡을 거죠. ^^; 





오사카 자유여행인 만큼 지하철 이동시간을 제외하고는 계속 걸어다녔어요. 머신처럼 걸어다니고 나니 근육피로도는 말도 못하게 높아졌어요. 몸 전체적으로 굳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어서 뜨거운물에 들어가고 싶었어요. 근육 피로도를 풀지않고 두면 점점 몸에서 신호를 보냅니다. 집중력도 저하되고 현기증, 두통, 불면증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자연 소금마시지 효능


1) 피부미용 (광택 UP! 탱탱함 UP!)

2) 근육 피로 해소 (혈액순환 UP!, 유연함 UP!)

3) 체내 독소, 노폐물 배출 (소변과 땀으로 배출시킴)

4) 당뇨병,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 및 개선효과

5) 위장병 등 속병 예방 및 개선효과

6) 여드름, 습진, 무좀, 가려움증, 염증 등 피부질환 예방 및 개선효과 (모든 피부염증은 체내의 소금부족으로 일어나는 현상)

7) 근육피로 해소

8) 부인병 예방 및 개선효과



저는 오사카 할머니가 하시는 소금 마사지를 보고 열심히 따라 했어요. 소금을 정말 두속 가득 퍼서 마사지를 하시더라고요. (목-어깨-배-허리-엉덩이-팔-다리-발) 위에서 아래로 소금을 골고루 2-3회에 걸쳐 마사지를 하시더라고요. 소금이 일단 부드러웠고요. 살짝 까실한 정도였어요. 그리고 마사지를 하고나면 몸에 흡수되거나 녹아서 사라지더라고요. 몸에 상처난 부위가 있으시면 피하시는게 좋아요. 소금이라 피부가 따가워지거든요. 시간까지는 재보지 않았지만 10분-20분 사이에 나왔어요. 기호에 차가 있고, 피부에 따라 알맞게 마사지하고 나오시는게 좋아요. 


★오사카 4박 5일 자유여행 코스★ 


1) 오사카 여행 4박5일 자유여행 관련 포스팅

1-1) 공항 면세점

2) 오사카 도착 1일차

3) 오사카 USJ 2일차

4) 오사카 주유패스 1일차

5) 오사카 주유패스 2일차

6) 오사카 마지막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