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천수각, 고자부네 놀잇배(오사카주유패스, 무료)

해외 여행 이야기/여행 후기

by 훌리아 2018. 1. 29. 23:53

본문

반응형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에 가면 오사카성을 떠올리게 마련이죠? ^^

저도 가장 먼저 찾으려고 했던 곳이 여기였는데 일정이 2~3번 바뀌면서 가장 마지막 날이 되었어요.ㅎㅎ

오사카 4박 5일 자유여행 2일차 USJ를 가고 3,4일차 부터 오사카 관광을 했거든요.

오사카 주유패스 2일권으로 오사카 무료관광을 즐겼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 > 카레우동 맛집 도쿠마사 > 오사카성 도착!

오사카성은 다니마치욘초메역에서 도보로 18분 거리에 있습니다.




도쿠마사에서 바로 오사카성가기

공원을 지나서 오사카성으로 가는 길이 있어요.



12월 날씨가 낮기온 11도까지 올라서 초봄 날씨를 느꼈어요. 하늘도 정말 파랗고요..

오사카성은 우리나라와 역사적으로 아픔이 깃든 곳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면 열기도 차갑게 식어버려요. 역사는 이렇게도 무심히 흐르나 봅니다.



재건된 오사카성이라고 알고있는데요. 일본 3대 명성중 하나랍니다.

도요토미 가문의 성이라지요.▶ 오사카성 정보


윤봉길 의사가 수감된 오사카 육군위수 형무소

그가 공개 처형될 경우 독립운동가들에게 더욱 자극이 될 수 있다하여 일본은 윤봉길의사를 이곳 오사카 육군 위수 형무소로 데려왔다. 1932년 11월  18일 근 이곳에서 순국하기 전 한 달간 독방생활을 하며 죽음을 기다렸다.


일본 오사카 성 근처(위 사진)로만 알려졌던 윤봉길 의사의 마지막 수감 형무소 터의 정확한 위치


이런 사실들을 뒤늦게서야 알고나니 내가 보았던 것은 무엇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조선을 침략했을 때도 다시 일본에 나라를 빼앗겨 독립운동을 했던 그 긴 시간이 제 눈앞에 놓여있었어요.



좋은 날씨고 아름다운 성으로 보이죠.

하지만 언제나 잊지 말아야하는 것은 우리의 자유의지와 독립정신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귀한 정신을 잃지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요.



여기에서 즐거운 산책을 하곤 좋아라 했습니다.

아무 걱정이 없이 다녔으니깐요.

이런 자유를 저에게 준 것은 진정으로 누구였을까요?



분명 지켜야할 것을 잃어버린것도 다시 되찾는 것도 언제나 버팀목같은 다수의 사람들이란 생각이 들어요.



어디부터 잘못된 것일까요?

모든 사회 안전망이 사람이 최우선이었다면.... 이런 사건, 사고는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정치인들은 그런 법을 만들수 있도록 앞장서서 열심히 일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열심히 일할 정치인을 제대로 뽑아서 선출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선거날이오면 열심히 일할 사람을 뽑도록해요. 여러분~!



오사카성에서 좋은 기억만 있는데 돌아와서 포스팅하는 동안 여러가지 일들이 일어나서 마음이 복잡해지네요...



오사카성 고자부네 놀잇배는 미리 예약하고 둘러보시는게 좋아요. 예약시간에 맞춰 둘러보다가 다시 돌아가서 타면 됩니다.

저희는 다 둘러보고 고자부네 놀잇배를 타러갔다가 낭패를 봤어요. 타고 바로 이동해야 했는데 예약하려니 2시간 뒤에나 남아있더라고요.



카레우동 맛집 도쿠마사에서 아점을 먹고 공원을 지나서 들어왔는데 학생들이 많이 보였어요. 

일본사람들에게도 여기는 서울 경복궁 가듯이 수학여행오나봐요 ^^; 



아이들이 너무 귀여웠어요.^^



캐리어를 끌고 성 내로 들어오는 관광객들이 있어서 의아했어요. 캐리어를 끌고 여길 다닐모양이군.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여길 들어가더라고요.

숙박도 가능한 오사카성인가봉가? 잘은 모르겠지만 그렇게 보였어요.



여기 광장에서 쇼쇼쇼~를 진행하는 분도 있고~ 그랬어요.



여기는 오사카성 안의 니시노마루 공원인데 조명시설은 밤에 일루미네이션을 위해서 준비해 놓은것 같아요.

낮이라 볼 수 없었지만~ 아무도 없어서 조용히 걸을 수 있었어요. ㅎㅎ 



여기는 고자부네 놀잇배  타러가는 길이었어요. 아쉽게 못타고 왔지만~ 가는길만은 좋았어요.



이 기차를 타고 오사카성을 둘러보기도 해요.



고자부네 놀잇배 예약 티켓팅!



일정대로 움직이려니 시간이 맞질않아서 눈팅만하고 갔어요.ㅎ




사요나라~



오사카성 천수각 가이드북








1층 기념품판매점~



좋은 여행되세요~


★오사카 4박 5일 자유여행 코스★ 


1) 오사카 여행 4박5일 자유여행 관련 포스팅

1-1) 공항 면세점

2) 오사카 도착 1일차

3) 오사카 USJ 2일차

4) 오사카 주유패스 1일차

5) 오사카 주유패스 2일차

6) 오사카 마지막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