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황리단길 사진모음 (맛집, 카페)

해외 여행 이야기/여행 후기

by 훌리아 2019. 8. 21. 17:14

본문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사진모음 (맛집, 카페)

 

부산에서 경주, 경주에서 부산으로 일반버스를 타고 다녀왔어요. 당일여행 생각하고 떠났다가 아쉬워서 1박하고 왔어요. 핫플레이스 황리단길 풍경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 황리단길-교촌마을-연꽃단지-첨성대-동궁과 월지를 한번에 다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아요. 더운 여름엔 힘겹지만 자전거나 스쿠터 등을 타고 이동하면 풍경도 감상하고 이동하기도 참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8월 극더위에 간터라 더위를 피해 급하게 택시를 타고 가까운 거리는 이동했어요. 

 

 

 

 

 

 

 

 

** 황남밀면 & 간재미무침& 막걸리

https://foodroom.tistory.com/690

 

경주여행 / 황리단길 맛집 (황남밀면 & 간재미무침 & 막걸리)

경주 추억여행 1박2일코스 (1일차 : 황리단길-불국사-연꽃단지-첨성탑-동굴과 월지) (2일차 : 교촌마을 - 황리단길 - 부산) 경주는 아주 오랜만에 찾은터라 모든게 생소했어요. 핫플레이스로 황리단길 추천해서 다..

foodroom.tistory.com

황남밀면 위치

 

 

점심을 맛있게 먹고 황리단길을 둘러보았어요. 전통한옥집으로 특화된 구역이라 지붕은 기와라 우리것이라 멋스럽고 예뻤어요. 부산에도 이렇게 꾸며진 거리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주와  부산이 이렇게 다르다니!

 

 

한옥으로된 숙박시설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신라고택 위치

 

 

 

길에 사람도 차도 엄청 많아서 피해서 사진을 찍기도 했지만~ 차를 골목 안으로 밀고 들어오면 조금 짜증이 나더라고요. 어디 주차를 하고 이동하면 좋을텐데 좁은 길까지 차를 끌고 내리지도 않다니... 너무했다고 생각했어요.

 

 

간판이 작아서 가게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곳도 있고, 앞문과 뒷문을 몰라고 간판도 없다고 생각한 가게도 있었어요. ㅎㅎ 그래서 더 호기심이 들었지만요..ㅎㅎ

 

 

그때 그사진관 위치

 

 

 

정말 더운 8월 한 낮이었고... 그래도 풍경은 놓칠수가 없었어요.

 

 

 

 

 

 

 

 

 

 

 

 

 

 

 

 

 

 

 

 

 

 

 

 

다음에 가보고 싶은 곳들을 좀 더 알아보고 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줄서있는 가게들이 몇몇 있었는데 눈팅만 하고 왔거든요.

 

 

대릉원 미추왕릉

 

 

대릉 미추왕릉 위치

 

 

 

 

도솔마을 - 정식 (식당)

 

 

도솔마을 정식 - 위치

 

 

 

황남다락 - 디저트카페 위치

 

 

 

황리단길은 발전중이고~ 이렇게 한옥을 짓는 곳이 몇 군데 있고, 리모델링하고 빈 건물들이 곳곳에 눈에 띄었어요.

 

 

 

 

** 경주 아덴 카페 후기

https://foodroom.tistory.com/691

 

경주 황리단길 / 황남 아덴 Aden 카페에서 한낮

경주 황리단길 / 황남 아덴 Aden 카페에서 한낮 오늘도 어김없이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후- 정말 무시무시하게 덥네요. ^^ 경주에 갔던 8월초도 어마무시하게 더웠고, 한낮은 돌아다닐 수가 없을 정도였..

foodroom.tistory.com

 

황리단길 아덴 카페 2호점 위치

 

황남 밀면과 조인한 아덴카페에 영수증 제시하면 음료를 할인받을 수 있어요.

 

 

 

 

 

 

 

 

 

 

 

 

 

 

 

 

 

 

 

 

황리단길 지나며 예쁜 가게들을 찍었어요. ㅎㅎ

 

 

 

요즘 핫플레이스라고 해서 많은 가게들이 였구나 싶었고.. 다들 들어가보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날도 느므 더웠고요..

 

젊은 청춘들은 이더위에도, 슈퍼맨 아빠 엄마들도, 이 자전거를 타고 가셨다는... ^^;;

 

 

동궁과 월지 야경보고 저녁때를 놓쳐서 여기 계림규동에서 먹으려했는데 자리가 없어서 배회했어요. 흐흑 ..

 

계림규동 위치

 

 

 

 

날이 너무 더워서.. 일단 점심 먹고, 카페에서 쉬었다. 불국사로 고고씽했어요. ^^

 

 

 

 

 

 

 

 

 

 

 

 

 

 

 

 

 

 

 

 

 

 

 

 

 

 

다음날 사랑채 

 

 

**황리단길 1894 사랑채 카페 후기

https://foodroom.tistory.com/692

 

경주 황리단길 1894 사랑채 카페

경주 황리단길 1894 사랑채 카페 8월초 무더운 날 찾은 경주에서 1박2일을 보내고 왔어요. 다음날은 교촌마을에서 교리김밥을 먹고 주변을 둘러보다 황리단길로 넘어와 카페를 찾아들어갔답니다~ 사실 카페에 있기..

foodroom.tistory.com

 

1894 사랑채 위치

 

 

 

 

늦은 점저를 마놀에서 먹고 부산으로 출발하려고 했는데 4-5시? 브레이크 타임 이었어요. 아쉽게도 집으로 고고씽~!!

 

마놀 - 피자, 파스타

 

마놀 위치

 

 

 

 

소소밀밀 - 그림책 서점

 

소소밀밀 위치

 

한옥이 좋아서 사진을 계속 찍었어요. 절묘한 조화 같기도하고... COFFEE라고 적힌 한옥이라니...

 

 

CU편의점도 기와지붕, 농협점도 기와건물

 

이마트와 식당도 기와지붕이라~ 캬~

 

여기는 교촌마을이었어요.

 

낮밤 봉황장터

 

푸드트럭과 기념품등을 팔고 있어요.

 

잠깐 다녀오려는 경주여행 1박2일 되었어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