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여행 안내책자] 부산 남구에 여행 온 당신에게

부산여행 이야기

by 훌리아 2018. 6. 5. 15:17

본문

# 부산 남구 방방곳

부산 남구를 소개하는 소책자입니다. 여행 온 분들 참고하세요~ ^^

(일제강제동원역사관을 찾았다가 남구가 잘 소개된 소책자 발견!)

안내지도 / 오륙도 / 오륙도스카이워크 / 이기대 / 신선대 / UN기념공원 / 평화공원 /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 유엔평화기념관 / 부산박물관 / UN조각공원 / 대연수목전시관 / 이기대 수변 공원 지도 / 이기대 해안산책로 / 야경 투어 / 남구 맛집 / 남구 숙박업체 / 시티 투어 / 유람선 체험 (추천 : 파란색)

부산 남구에 여행 온 당신에게

제가 추천하는 남구 1일 일정은요~

오전 : (이기대)해안산책로,오륙도스카이워크

오후 : UN 기념공원,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밤 : 황령산전망대 (야경보기), 광안대교, 해운대

주말 산책로로 선택하곤하는데요~ 용호동 남부하수처리장공원쪽으로 와서 이기대 공원로를 타고 걷다가 해안산책로를 타고 해파랑길로 걸어가요. 끝엔 오육도 스카이워크가 나타납니다. 이 거리가 빠른걸음이면 1시간 반 주파도 가능해요 ^^; 넉넉잡아 2시간-2시간반을 잡고 오전 9시반부터 걸어서 11시 내로 마치고 점심먹고 들어오면 딱 좋거든요~

이기대수변공원 지도

이기대 해안산책로, 야경투어

부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황령산 전망대 링크 > http://villaamalia.tistory.com/16

오륙도 & 오륙도스카이워크

봄, 가을이 걷기는 좋고, 더운 여름에 이른 시간에 걷는 걸 추천드려요~ 바람은 시원해도 볕은 따갑고~ 또 오르막이 가파르게 2~3번 있어서 코스가 쉽지만은 않아요~ ^^;;

UN기념공원 & 평화공원

부산박물관 & UN조각공원 & 대연수목전시관

UN기념공원은 추모의 공간이라 조용하게 걷고 싶을때 들러요. 벚꽃과 장미가 많이 피어서 4-5월에 꼭 들러요. 주변 조각공원과 부산박물관, 평화공원도 두루두루 돌아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UN기념공원이 가장 인상이 깊어요. 아주 여러번 찾아가지만 숙연해집니다. 여기를 들렸다가 걸어서 유엔평화기념관과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까지 들려보시면 부산의 역사, 우리나라의 가슴아픈 역사를 다시한번 되돌아보실수있습니다. 부산시민들도 많이 찾아가보았으면하는 곳이예요. 위치가 조금더 좋았더라면 좋을텐데... 그게 조금 아쉽지만~ 아주 의미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추모의 계단 끝 평화의 상징물까지 보고 오시면 눈물이 핑 돌아요...

링크 >>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남구 대연동과 부산지하철2호선 경성대부경대점 근처 식당이 많아요.

시티투어 & 유람선 체험

시크릿우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