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리컵 국내 시판 예정] 생리컵 사용방법, 세척방법 알아보기

건강과 미용/생리불순

by 훌리아 2017. 7. 28. 18:18

본문

반응형

2017년 8월말 국내에서도 생리컵이 판매 된다고 합니다.

템포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생리컵도 사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어디까지나 짐작입니다. 

앞으로 생리컵 사용후기 등이 나오면서 그 효율성이 입증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면생리대를 쓰시는 분들의 공통된 이유는 생리대에 인해서 통증이 유발되고 있다-입니다. 생리대나 템포 등 보이지 않는 환경호르몬에 노출되어서 심각한 후유증 등이 여성의 신체에 통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 상세한 이유도 모른채 생리대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것도 선택사항이 아니라 판매되는 제품에 한정되어서 말입니다.








저도 생리통이 무척 심한 편인이지만, 생리 첫날 우먼스 타이레놀을 한 알, 두 알 먹는 것으로 버팁니다. 생리통이 심해지는 이유중 하나가 생리대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생리대 하나만 면생리대나, 생리컵으로 바꾸면 생리통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생리컵을 사용하는 외국인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확연하게 생리통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사용되지않아서 공통된 후기를 알 수는 없지만, 충분히 그 생리컵 효용의 가치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리컵의 장점_식약처가 여성환경연대와 함께 진행함

1) 경제적 부담감소 (87.4%) : 생리컵 개당 가격 2~4만원 / 한국 일회용 생리대 가격 개당 331원(미국,일본 개당 181원)

2) 환경보호 (85.9%) : 생리대에 사용된 펄프가 썩는데 100년은 걸린다고함.

3) 피부 알레르기 예방 (95.4%) : 일회용 생리대 화학물질 검출시험에서 유해물질 22종이 발견(2016.03월 검사실시)

기타) 편한 착용간, 냄새없음, 유해물질없음, 










현재 수입업체 한 곳이 생리컵의 수입허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페미사이클 10여종 중의 하나라고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리컵에 대해서 이제 겨우 알았는데 사용법을 알리없죠 ^^; 생리컵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리컵이란? 여성의 질 내에 삽입해 생리혈을 받아내는 의료용 실리콘 재질의 여성용품입니다. 4~12시간 안에 꺼내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사용기간은 10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2~3년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 







생리컵의 단점

1) 체내 삽입에 대한 거부감

2) 세척과 소독 등 위생관리 문제(59.4%)

3) 어려운 사용방법(57.3%)

* 제대로 삽입하지 못했을 때의 통증 때문에 생리컵 삽입을 시도하다 그만둔 사례가 적지 않음.













여성도 생리컵이 무섭다? 여성도 생리컵을 삽입하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공포스럽기도 합니다. 이런 걸 여성들은 공감하지만, 앞으로 생리대사용보다 생리컵을 이용하는 것에 더 힘이 실립니다. 꼭 사용해 내야할 필요성도 느끼고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세대별 여성이 각기 느끼는 점은 다를 것입니다.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해야할지 그 방법도 다를 것입니다.









생리컵 사용방법

1) 손을 깨끗이 씻는다.

2) 생리컵을 접은 상태에서 꼬리 부분이 바깥으로 향하게 하고 꼭 쥐어진 상태에서 질 속으로 넣어주면된다.

3) 뺄 때는 압력이 높고, 생리형이 체워져 있어 생리컵 표면을 살짝 누른 상태에서 살살 조심스럽게 돌려 뺀다.

*. 질의 길이, 생리혈의 양에 따라 생리컵을 골라 사용하면된다.

* 생리컵의 세척방법 : 사용후 물로 세척해 재사용하고, 다음 달 생리때는 끓는 물에 소독해서 사용한다.

* 참고 : 바디 액츄얼리 (생리컵 사용 TIP ◀링크)







역시나 개인 선택사항입니다. 강요가 아닙니다. 저는 어렵게 템포를 사용하게 되었고 이제는 생리대만으로 안심이 안되 불안했던 점들이 조금은 해소가 되었어요. 마찮가지로 생리컵도 여러모로 저에게 이로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리통도 줄여주고 말이죠. 생리에서 해방? 그런 의미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생리는 여성이 가질 수 있는 생명탄생을 위한 준비과정의 한 부분이기에 여성이라면 누구나 숙명처럼 받아들이고 있습니만, 그 기간동안 어느정도 자유로움이 박탈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 나아질 수 있는 데 그것을 가로막는 것이 자본을 가진이들의 이익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해서 사용했던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말 안전성때문만일까요? 이제는 국내 시판이 되면서 더 많이 개발되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생리불순, 생리통 - 생리대 문제 이야기 링크▷▶ (http://villaamalia.tistory.com/1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