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양제 후기 / 프로폴리스 비염과 숙면에 효과 있을까?

건강과 미용/영양제 후기

by 훌리아 2022. 11. 16. 14:30

본문

반응형

 

영양제 후기 / 프로폴리스 Propolis 후기


프로폴리스 구매 이유?
프로폴리스는 스프레이형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비염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가 말하기를 비염이 있는 사람들이 먹는 알약형 프로폴리스를 섭취 후에 많이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말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스레이 형이 닥히 좋은지도 모르겠고 그럼 한번 먹어볼까? 해서 구매하고 먹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11월 구입 

 

 

 

 NOW Propolis 1500 (5:1 Extract) Natural Bee Product
나우 프로폴리스 제품이고 100캡슐이 들었고, 하루 1개를 알약 복용입니다.
저는 영양제 구매할 때 하루 1개 복용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합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는 하루 400~500mg 복용 시 효과가 있는데,
이 제품은 Bee propolis 5:1 Extract Powder 300mg (Equivalant to 1,500mg bee proplis) 적혀 있는데 
꿀벌 프로폴리스 5:1 추출물 분말 300mg (꿀벌 프로폴리스 1,500mg 상당) 이란 뜻으로
충분히 하루 프로폴리스 섭취량 이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지금도 사용하고있는 스프레이형 프로폴리스 BEEKEEPER'S NATURAILS - B.Immune Throat Spray Propolis

 

 

영양제 후기 / 프로폴리스 Propolis 후기


프로폴리스 섭취 (2022년 11월 10일 ~ 11월 16일) 일주일 후기
지금은 일주일 정도 섭취했고, 이후 다시 한번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우선, 프로폴리스 효능에 관해 읽다가 유산균과 함께 먹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고서 약 먹는 시간을 나눴습니다. 아침에는 유산균, 저녁에는 프로폴리스 섭취했습니다.

아래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다시 한번 적을 테지만, 프로폴리스를 먹은 후 코, 목구멍, 식도, 기도의 안정감?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의식에 따른 건지 그건 또 모를 일이라서 조금 괜찮은 건가? 그런 생각을 했고, 왠지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왜 그런가 하면 눈감고, 뜨면 아침이 되더라 말할 만큼 숙면의 질이 좋았습니다. 일주일이지만 약의 거부반응도 없고 잘 받는다는 생각이 들어 긍정적이고, 다만 냄새가 스프레이보다 2-3배 강하게 훅 와서 거기에 좀 거북스럽다 여길 정도였습니다. 먹을 때만 느끼고 삼키고 나서 좀 지나면 괜찮습니다.


(번외, 유산균 이야기 : 그렇게 먹은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데 우연이지만 유산균을 아침에 먹어서 배변활동이 좋아짐을 느꼈고, 소득이 있었다는 점. 저는 점심 먹고 식후에 다른 약과 함께 먹었는 편이라 효과를 모르겠는데 생각하던 참이었거든요. 거의 2년을 그렇게 먹었어서 확실히 다르다를 느꼈습니다. 유산균이 변비에 효과가 있다기보다는 장의 건강을 돕는다고 생각하면 좋은데 그래서 배변활동은 그저 그런 건가 그런 생각을 했거든요. 아침에 빈속에 물 한 컵+유산균, 한 시간 지나서 또 물 한잔! 추천!, 생각해보면 유산균과 플로폴리스를 아침, 저녁으로 섭취해서 동일한 효과를 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

 

 

 

 

 프로폴리스 Propolis 효능 7가지 및 복용법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만든 수지(꿀벌의 침 + 밀랍 + 식물, 나무 혼합물)
천연 물질로 오래전부터 약용함


프로폴리스 효능

1) 상처 치료

2) 구강 건강

3) 염증 제거

4) 구순 포진 및 생식기 포진 완화

5) 혈당 안정

6) 항암 효과

7) 바이러스 예방

 

캡슐, 정제, 스프레이, 원액 형태로 유통

 

 

프로폴리스 복용법

1) 프로폴리스 원액의 경우 3~5 방울 희석하여 마심

2) 프로플로스 스프레이는 구강 청결이 필요할 때 입 안에 뿌리는 방식임

* 식약청 권고 플로폴리스 지표 성분 플라보노이드 함량 17mg 이상인지 확인하고 믿을 만한 회사 제품임을 확인토록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Propolis 복용시간 및 부작용


플로폴리스 복용시간은 특별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위장 장애를 방지하고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후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균 작용이 있는 물질이기 때문에 유산균과 같은 시간대에 복용하면 유산균의 약효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와 유산균 복용 시에는 4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따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프로폴리스 부작용

1) 일반적인 섭취 시 안전하지만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 소화기 증세가 나타날 수 있음.

2) 꿀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음.

3) 임산부, 수유부 경우 섭취 주의

4) 제산제(위 산도를 중화시키고 속 쓰림, 소화불량, 배탈을 완화시키는 데 사용되는 물질) 복용 시 시간을 두고 섭취해야 함.

 

 

 

 

 

 프로폴리스 Propolis 선택(구매) 방법


면역력 관련 플로폴리스 효능이 높아짐에 따라 무분별하게 유통되고 있는 프로폴리스 어떻게 선택 구매해야 할까요? 

 

프로폴리스 선택 구매 방법

1) 원산지와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고품질 프로폴리스) 유무 확인하기

2) NCS(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 유무 확인하기

 


 

 

프로폴리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상 우먼시크릿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