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산균 섭취 후기 (공복 아침 유산균 섭취, 점심식사후 유산균 섭취, 2가지 경우)

건강과 미용/영양제 후기

by 훌리아 2023. 1. 19. 16:53

본문

반응형

유산균 섭취 후기


제가 유산균을 먹은 지가 만 3년이 되어가는데(나이는 40대 초반입니다) 다른 영양제와 함께 점심식사 후에 유산균도 같이 먹기를 한 2년간을 했습니다. 변비가 심한 편이기도 하고 유산균 효과를 보길 원했지만 영~ 효과가 없었습니다. 다른 정보에 의하면 아침 공복에 먹지 못하더라도 점심 식후에 먹어도 괜찮을 거다~라고 해서 그럴 줄 알았는데 저는 전혀 효과가 없고 약만 낭비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유산균은 언제 먹어야 하는건거요?

 

 

 

아침 공복에 물과 함께 먹기를 시작하고 바로 효과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훨씬 괜찮은 반응이 느껴져서 놀랍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눈 뜨자마자 일어나서 물 한 잔과 유산균을 바로 먹습니다. 다른 정보에 의하면 먼저 물 한~두 잔을 충분히 섭취한 후 유산균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 순서까지는 못 지켰고 물 한잔과 유산균을 먹었습니다.  물로 밤새 고인 위산을 내려보내고 유산균을 먹으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 시간쯤 지나서 회사에서 원두커피 한잔을 마십니다. 유산균 섭취 후 적어도 30분 정도는 공복을 유지하라고 하더군요. 점심 식사 후에 다른 영양제들을 먹습니다.

 

유산균도 균, 프로폴리스도 균 서로 함께 먹으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서 아침은 유산균, 저녁은 프로폴리스를 먹고 있습니다. 요건 참고해 주세요. ^^

 

 

영양제 후기 / 프로폴리스 비염과 숙면에 효과 있을까?

영양제 후기 / 프로폴리스 Propolis 후기 프로폴리스 구매 이유? 프로폴리스는 스프레이형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비염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가 말하기를 비

villaamalia.tistory.com

 

그리고 과민성대장군인 식구가 있는데 유산균을 먹어도 여전히 과민한 대장을 유지하고 있어서 참으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런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유산균을 먹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 오히려 배속에 활발해져서 밤잠 설치지 않을까요? 아무튼 밤에 먹으면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 가는 횟수가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해보라 하지 않아서 확신이 안 섭니다. 

 

 

 

 

아침 공복에 먹은 유산균 어떻게 제대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냐면은요~ 네 확실히 변이 무르고 변비로 인한 고통을 완하 시켜주고 있어서 무척 평화로워졌습니다. 왜 진작에 아침 공복에 먹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약도 먹는 시간대가 무척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