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대상
일반석은 항공편 예약과 항공권 구매 완료 후 /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은 항공편 예약 후에 사전 좌석배정이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
-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접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서비스센터나 지점, 항공권을 구매하신 여행사를 통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시간
항공편 출발 361일 전 ~ 48시간 전 (일등석/프레스티지석은 D-24시간 전)
사전 좌석 배정하러 가기
대한항공 좌석 선택 하는 방법 알아보기
1. 예약조회 : 예약번호 또는 항공권 번호 입력 >> 탑승일 입력 >> 승객 성 입력 >> 승객 이름 입력
2.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 신청에 동의
3. 사전 좌서 배정, 탑승객에 따른 좌석 선택
안내 사항
- 항공기 교체 등의 사유로 사전 예고 없이 선택 좌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좌석배치도는 실제 운항편의 좌석배치도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사전좌석배정 서비스는 회원 등급 및 구매하신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좌석 선택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좌석은 선택이 불가합니다.
Note
좌석 등급별 사전 좌석 배정 시간 상세 표좌석 등급국제선국내선일등석프레스티지석일반석
1시간 전 |
- 내용 없음 |
1시간 전 |
30분 전 |
1시간 30분 전 |
30분 전 |
위 안내 시간까지 탑승 수속을 하지 못한 경우 지정 좌석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사전 좌석배정 제한 대상
- 타항공사가 운항하는 일부 공동운항편(Code Share) 이용 승객
- 전세편 이용 승객
- 국제선 : T 클래스 항공권 구매 승객
- 국내선 : 단체 항공권 구매 승객
Note
- 국제선 일반석 좌석 일부는 유료로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