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약처에서 알려주는 스텐인레스 세척방법 알아보기 (새로 산 러빙홈 라이프스타일 대용량냄비 8L)

진실,공감/쇼핑정석

by 훌리아 2023. 1. 26. 10:49

본문

반응형

식약처에서 알려주는 스텐인레스 세척방법 알아보기

(새로 산 러빙홈 라이프스타일 대용량냄비 8L 구입기 까지~)


스텐인레스 제품 조리기구들이 대부분인데 보통 그냥 퐁퐁에 쓱쓱 세척하고 바로 사용하곤 했어요. 그런데~ 거기에 엄청 몸에 안좋은 금속 연마제 성분이 남아있어서 우리가 요리하면서 다 닦아 먹는다고... 흑흑 그것도 모르고 이제껏 다 닦아 먹은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뭐 그랬겠지요... 에휴... 그래서 식약처 안전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법은 키친타올로 식용유 적당히 묻혀서 조리기구 표면의 연마제를 닦아내고, 물붓고 식초 넣어서 10분 정도 끓인후 깨끗이 다시 한번 세척해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더라고요. 냄비도 잘못 보관을 하면 녹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금속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 제거해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쇠수세미 안되요~ 그리고 남은 요리를 스테인레스에 보관하면 안되고 반찬통에 담아서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새로 산 러빙홈 라이프스타일 대용량냄비 8L) 구입기


집에 참으로 사이즈가 어정정한 냄비가 4L와 10L가 있었어요. 4L이하 냄비는 많지만~ 이상하고 요 4L와 10L 사이의 사이즈가 딱 없는 거예요. 뭘 요리하다보면 4L가 너무 애매한건예요. 좀 넘치는 요리가 되고 말았어요.

그래서 딱 주문을 이마트에서 했습니다. ㅋㅋㅋ 너무 저렴했고 32,900원 다른데는 4~5만원대로 판매가 되서 가성비 갑이다 싸게 구매했다 완전 좋아하고 있었어요. ㅎㅎㅎ 아래 스테인레스 세척방법과 함께 저렴하게 구입한 냄비도 함께 오픈~








식약처에서 알려주는 스텐인레스 세척방법 알아보기


우선 키친타올로 식용유 적당히 묻혀서 조리기구 표면의 연마제를 닦아내면 됩니다. 저는 냄비에 식용유 넉넉히 붓고 막~ 닦아냈어요.



식용유와 키친타올 준비
냄비에 넉넉히 붓고 키친타올로 닦아냈어요.
뚜껑도 닦아냈어요. 테두리가 스테인레스입니다.
냄비 안을 식용유로 잘 닦아냈어요.

 

 

 

퐁퐁으로 냄비와 뚜껑을 잘 세척해주세요.

 

 

 

 

 

 

 

 

 

 

 

 

 

 

 

 

퐁퐁 세척이 끝나면 다시 물을 붓고 식초를 넣은 후 (량은 적당히 식초는 강하니깐 1/3컵 정도 부웠어요.) 10분정도 끓였어요.



식초는 적당히

 

10분간 끓였어요.

 

팔팔

 

스테인레스 깨끗이 세척하는 방법




냄비에 물은 그대로 좀 두었다가 식혔어요.

 

다시 마무리 퐁퐁 세척


 

모든 걸 끝내고 물기를 말려주시면 스테인레스 세척이 완료되었어요~

 

 

 

 

 

앞으로는 이 방법으로 스테인레스 세척을 해주시는걸 적극 강추합니다~!!!

그동안 그냥 쓴걸 생각하면 속이 쓰리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