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텔 등급과 어메니티Amenity란?

해외 여행 이야기/숙박에 관한

by 훌리아 2017. 7. 3. 17:42

본문

반응형

호텔의 수준에 따른 호텔 등급이 존재


호텔등급따라 매출이 따른다. 좋은 등급에는 좋은 시설과 서비스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럴려면 많은 자금과 노력이 투자가 있어야 한다. 등급이 높다고 모두 좋은 호텔이라고 평가할 순없지만 등급에 따라 고객은 판단할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는 2015년 호텔등급표시를 기존의 한국을 상징하던 무궁화에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별 문양으로 변경했다. 늘어나는 방한 외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별문양(★★★★★)으로 변경한 것이다. 또 객관적리고 체계적인 호텔 등급을 평가하기 위해 기존 호텔협회에서 진행하던 등급심사를 한국관광공사로 2016년도에 변경하였다. (법적으로, 3년에 한번씩 등급심사)



특급호텔(기존, 특1급호텔)



-. 3개 이상의 다양한 레스토랑

-. 대형 연회장 (연회행사 및 세미나 진행)

-. 편의 시설(휘트니스장, 비즈니스센터, 주차시설,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

-. 일정 규모의 로비공간

-. 객실 내의 가구

-. 호텔 어메니티Amenity(쾌적함) - 투숙할때 사용하는 각종 편의 물품



호텔의 품격 어메니티(공짜!, FREE!)



-. 기본 욕실 제품 (샴푸, 컨디셔너, 바디샤워젤, 바디로션, 비누) 

-. 6성급 호텔(ex.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하이퀄리티 브랜드와 코마케팅진행 

-. co-marketing : 호텔과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 판촉 활동(에르메스, 불가리, 몰튼 브라운, 아스프레이, 아로마테라피 어소시에이트 등) 

-. 객실등급에 따라 어메니티 용량에 차별

-. 최근 트렌드는 캡슐커피 유무?! 

-. 구석용품들 : 우산(가져가면 금액청구됨), 구두광택제, 코트손질솔, 다리미, 호텔종이팩 - 무상제공



 

등급결 호텔 서비스 기준 (한국관광공사)



1) 1성급 호텔 : 고객이 수면과 청결유지에 문제가 없도록 깨끗한 객실과 욕실을 갖추고 있는 조식이 가능한 안전한 호텔

2) 2성급 호텔 : 고객이 수면과 청결유지에 문제가 없도록 깨끗한 객실과 욕실을 갖추며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최소한 F&B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조식이 가능한 안전한 호텔

3) 3성급 호텔 : 청결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서 고객이 수면과 청결유지에 문제가 없도록 깨끗한 객실과 욕실을 갖추고 다양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1개 이상(직영, 임대포함)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로비, 라운지 및 고객이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추어 고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호텔

4) 4성급 호텔 : 고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서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고. 호텔로비는 품격 있고, 객실에는 품위 있는 기구와 우수한 품질의 침구와 편의 용품이 완비됨. 비즈니스센터, 고급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2개 이상(직영, 임대 포함)의 레스토랑, 연회장, 국제회의장을 갖추고 12시간 이상 룸서비스가 가능하며 휘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춤

5) 5성급 호텔 : 최상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맞춤서비스를 제공. 호텔로비는 품격 있고 객실에는 품위 있는 가구와 뛰어난 품질의 침구와 편의용품이 완비됨. 비즈니스센터, 고급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 이상(직영, 임대 포함)의 레스토랑, 대형 연회장, 국제회의장을 갖추고 24시간 이상 룸서비스가 가능하며 휘트니스센터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춤









글로벌 브랜드 호텔



메리어트 인터내셔날


스타우드호텔 그룹


원덤 호텔


IHG(인터컨티넨탈호텔 그룹)

Hyatt Group


Hilton worldwid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